2024.11.24 (일)

여수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시간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시간 ‘확대’

16일부터 소호요트장‧웅천친수공원‧진남체육공원 주차장…2시간 무료
노상‧오동도 주차장 제외 모든 공영주차장…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무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 편의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시간을 확대한다.

 

 시는 오는 16일부터 소호요트장, 웅천친수공원, 진남체육공원 주차장 무료 이용시간을 기존 1시간에서 2시간으로 확대한다.

 

 또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노상주차장과 오동도공영주차장을 제외한 모든 유료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정책은 민선 7기 권오봉 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주민 설문과 올 3월 조례 개정을 통해 확정됐다.

 

 시는 무료 이용시간 확대에 따라 공영주차장 주변을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하고 불법 주정차 견인 등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학동, 화장동, 고소동, 중앙동 등 주차난 심각 지역에 지속적으로 주차장을 확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시간 확대로 주차장 이용이 활성화되고, 주차장 주변 교통 혼잡도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주차장 관리와 운영,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사업비 55억 원을 투입해 차량 251대를 수용할 수 있는 여문공원 공영주차장을 지난달 26일 준공했다. 다음 달부터는 사업비 54억 원을 들여 서교동 공영주차장 주차타워 공사도 진행한다.

    

1. 여수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시간 ‘확대’.jpg

지난달 26일 준공한 여문공원 공영주차장 전경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