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철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2024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기사입력 2024.12.19 10: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대 국회 3차례 선정에 이어, 재선 의원 임기 첫해 또다시 선정

     

    [크기변환]주철현의원.jpg

    ▲주철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시갑)이 17일, ‘더불어민주당 2024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난 21대 국회에서 3차례 선정된 데 이어, 재선 국회의원 임기 첫해인 올해 또다시 선정되었다.


    주철현 의원은 민주당 최고위원과 전남도당위원장을 맡아 소속 상임위인 국회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꼼꼼히 점검·지적하고, 농어민을 포함해 국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대안을 제시했다.


    주 의원은 농림분야 국감에서 전남에 집중된 벼멸구 피해를 농업재해로 인정하는 과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했고, 산림청 국정감사에서는 산불진화 헬기의 노후화와 러‧우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산 헬기 부품 수급 단절 문제를 지적하며, 해양수산분야 국감에서는 고수온 등 이상기후 발령시 가두리양식장 방류 어류 피해보상‧피해발생 전 선구매 및 묘도 매립지 내 대규모 육상 양식장 조성과 양식수산물재해보험 주계약 품종 확대 등 기후위기 관련 수산재해 대응 정책을 제시했다.


    주철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가결로 ‘12.3 내란’ 위기에서 겨우 한숨 돌린 상황에,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더욱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이 조만간 있을 추경 편성과 정부 정책에 반영되도록 끝까지 챙기고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20241219_페이지_2.jpg


    /최향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