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5 (금)
-최정필 여수시의회의원, 간담회 개최 “TF팀 구성 실질적 협의 이어갈 것”
▲최정필 여수시의회 의원이 지난 23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웅천지구 중학교 이설 추진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고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 관계 부서, 웅천지구 중학교 이설 추진위원회, 학부모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도시 지역으로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음에도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중학교 과밀 문제와 원거리 배정 문제가 조만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최정필 여수시의회 의원은 지난 23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웅천지구 중학교 이설 추진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 관계 부서, 웅천지구 중학교 이설 추진위원회, 학부모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중학교 이설을 위한 학교부지 무상 임대, 대토 교환 등 현실적인 대안들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이 자리서 최 의원은 “웅천지구 내 중학교 이설은 시급히 해결해야 할 지역 현안”임을 강조하며 간담회의 필요성과 취지를 설명했다. 특히 교육청, 여수시, 학부모 간의 긴밀한 협력과 실질적인 실무 협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짚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무상 임대가 법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면 부지 교환 방안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요청한다”며, “학교 이설을 위한 착공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무엇보다 학교 용지 결정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여수시 관계 부서는 “무상 임대는 관련 법적 요건이 충족되어야 가능하다”며, “교환 방안은 교육청과의 법적 검토와 협의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 TF팀을 구성해 실무협의를 선제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청과 여수시가 협력해 실질적인 중학교 이설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수시는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현실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간담회를 주최한 최정필 의원은 “웅천지구 중학교 이설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청, 여수시, 학부모 추진위원단 등으로 TF팀을 구성해 실질적인 협의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진규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