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여수시청 정재호 국장, ‘여수관광 활성화’ 기여 공로패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청 정재호 국장, ‘여수관광 활성화’ 기여 공로패 수상

-한국관광연구학회 공로 인정···여수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

-한국관광연구학회 공로 인정···여수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


[꾸미기][크기변환]정재호 사진.jpg

▲여수시청 정재호 문화관광체육국장이 ‘한국관광연구학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청 정재호 문화관광체육국장이 여수 관광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관광연구학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여수시는 24일, 25일, 사단법인 한국관광연구학회 임원진을 초청해 여수관광 활성화 포럼과 팸투어를 진행했다.


관광연구학회 임원들은 낭도둘레길, 예술의 섬 장도를 둘러 보고 여수관광 활성화 포럼을 개최하고 해상케이블카 탑승, 에술랜드 조각공원, 전통시장 탐방 등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지 방문과 먹거리 체험을 했다.


회원들은 25일 여수시를 방문해 관광산업을 통한 지역과 산업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정재호 문화관광체육국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관광연구학회는 4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관광지리개발분과, 컨벤션분과, 항공경영분과, 외식경영분과, 스마트관광분과, 풍수관광분과, 호텔경영분과의 7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20여 년간 연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학회는 관광학문과 관광산업발전을 위하여 모든 인접분야 학문과의 교류·협력을 실현하고 학술 활동을 통해 국가 관광정책을 발굴하고 관련 산업발전 및 지역문화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학회다.


박창규 회장은 “여수시는 대한민국 해양관광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서 글로컬 관광의 메카다”며 “여수가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과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학회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호 국장은 “어떠한 연유로 든지 많은 사람이 여수를 찾아와야지 관광산업이 활기를 띠고 지역경제도 활성화 된다”며 “여수시는 남해안 남중권의 해양관광 중심 도시로 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20250429_2.jpg

/최향란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