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5 (수)
-23~27일 전국 158개 전통시장에서 환급행사…최대 1인당 2만원 한도
-전남 9개 업소...여수수산, 여수수산물특화, 광양중마 등
-영수증, 휴대전화(신분증) 지참 시장 내 환급 부스 방문 상품권으로 환급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 소비자 물가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전국 158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남은 여수수산, 여수수산물특화를 포함한 9개 업소가 설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1인당 2만 원 한도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이다.
소비자는 영수증과 휴대전화 또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 시장 내 환급 부스를 방문하면 본인 확인 뒤 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소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행사기간 구매 영수증을 합산해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설에는 지역 5일 장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순회환급소'를 운영하고, 농림축산식품부·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해 수산물·농축산물 환급부스도 운영한다.
한편, 이번 정책으로 수산업 종사자와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는 도움이 되고 국산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 환급행사에 대한 기대가 높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