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0 (목)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화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회, 화정면, (사)탄소중립실천연대, (유) 금오관광 5개 기관 공동협약
-지역사회 노인복지 발전 위해 다양한 공동 사업 추진할 계획
▲좌로 부터 정칠성 화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회장, 배도선 화정면장, 공경택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이사장, 문경일 (사)탄소중립실천연대 공동대표, 김영주 금오관광 대표
화정면 노인 복지를 위한 ‘화정면 노인 목욕 및 관광지원 사업’인 ‘그대와 함께하는 어르신의 느긋한 날(이하 그, 어느날)’ 업무 협약식이 17일 화정면사무소 2층에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화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회, 화정면,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사)탄소중립실천연대, (유) 금오관광 5개 기관 공동협약으로 화정면 노인들에게 목욕, 관광, 의료, 식사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2023년 12월에 첫 업무협약을 했으며 2024년 12월까지 12개 마을 104명의 어르신에게 복지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특히 ‘그, 어느날은 도서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하여 즐거운 여행을 바탕으로 목욕, 관광, 의료, 식사서비스를 받으며 삶의 질을 높였다는 높은 평을 받고 있다.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하며 “이번 2차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 분야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시니어 복지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기회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5개 기관은 2차 업무협약을 통해 화정면 노인 목욕 및 관광 지원 활성화를 위해 서로 지원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에 서명하며 지역사회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서며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