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8 (금)
-백도현 교육장, 전남교육의 미래와 여수 교육 발전 다양한 정책 추진
-조광제 회장, 전남교육이 글로벌 인재 키우고 세계와 소통하길
광주·전남 기자협의회(회장, 조광제)는 26일(수)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 백도현 교육장과 간담회를 통해 지역 교육 발전과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 탄탄한 희망 전남교육"이라는 주제로 비전을 공유하였으며, 백 교육장은 전남교육의 미래와 여수 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학교시설관리 통합운영 시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 나눔의 날' 행사를 통해 학교 시설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라남도여수 교육지원청 백도현 교육장
백 교육장은 지역 언론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조하며, "여수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언론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여수 교육이 직면한 주요 현안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설명하며 보다 나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언론이 교육 발전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참석한 광주전남 기자협회 회원들은 학생 중심 교육,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미래 교육을 위한 혁신 정책 등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했다.
백도현 교육장은 "앞으로도 여수 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자협회 조광제 회장은 “전남교육이 글로벌 인재를 키우고 세계와 소통하여 다시 희망이 있는 전남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겠다”는 기자협회 입장을 밝혔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