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8 (금)
-(사)탄소중립실천연대, 미래세대가 마주할 환경, 사회 이슈에 대한 역할 공유
(사)탄소중립실천연대(이하. 탄실연)가 지난 27일(목)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백도현교육장과 함께 전남ESG환경교육 ‘ESG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백도현 교육장과 탄실연 김영주 공동대표 등 지역 인사 16명이 함께하여 전남교육 ESG실현에 대한 토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에 힘을 모우는 시간을 가졌다.
백도현 교육장은 “ESG실천 사업을 체계적으로 선정 관리하기 위한 실천관리TF를 구성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중이다”라고 말하며 “탄실연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시니 이런 노력들이 지속가능한 미래 교육을 만들어 갈 것이다”는 계획과 기대를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여수시 기후생태과 한성진 팀장은 여수시가 다양한 기후변화를 극복할 수 있는 도시로 블루카본을 통한 기후변화 극복 가능성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전달하였다. 또한 2028 COP33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한 방향성과 지역민들의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탄실연은 매달 간담회를 진행하며 미래세대가 마주할 환경, 사회 이슈에 대한 역할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청소년들이 환경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여 글로벌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
Copyright @2025 여수일보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