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일)

김기용 제29대 여수해양경찰서장 취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김기용 제29대 여수해양경찰서장 취임

-“현장 실무역량 강화 및 청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정착으로 국민 신뢰 제고할 것”

-“현장 실무역량 강화 및 청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정착으로 국민 신뢰 제고할 것”


[크기변환]김기용 해양경찰서장 사진.jpg

▲제29대 여수해양경찰서장으로 부임한 김기용 신임서장


제29대 여수해양경찰서장으로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구조안전과장 등을 지낸 김기용(金起用, 50세) 신임 서장이 부임했다.


11일 여수해양경찰서는 지난10일 오후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소속 경찰관 등 4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김 서장은 대전광역시 출신으로 2005년 간부후보(53기)로 입문해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상황팀장, 해양경찰청 감사담당관 감사팀장, 해양경찰청 대변인 언론팀장,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수사과장, 해양경찰청 정보통신과장,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구조안전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김 서장은 취임 일성으로 “아름답고 풍요로운 여수 바다를 지키라는 사명을 받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현장을 실력으로 이끄는 해양경찰, 국민이 청렴하다고 느끼는 해양경찰, 조직의 창의성을 발현하는 해양경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또,  “여수해경 560여 명의 개성과 열정을 모아 시너지 효과를 내고, 겸손과 소통, 실천으로 함께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임 최경근 서장은  해양경찰청 혁신행정법무담당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20250411_2.jpg

/진규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