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토)
-권리당원과 국민선거인단 대상 투표 일정 공개…5월 1일 결선 투표 가능성도 열려
더불어민주당이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 일정을 공식 발표했다. 경선은 오는 4월 21일(월)부터 27일(일)까지 권리당원 및 국민선거인단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전남도당위원장은 “90% 투표율과 90% 득표율을 이루기 위한 관건은 바로 투표 참여다”라고 말하며 “당내 경선에서 권리당원과 국민선거인단이 90% 이상 참여하는 것이 승리의 시금석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모두가 뜻을 모아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갑시다. 함께 힘을 모은다면 반드시 이깁니다. 화합과 결단의 시간, 지금이 바로 그때입니다. 함께 갑시다!" 라고 투표의 필요성을 부각시켰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범)는 17일 공고문을 통해 경선 투표일 및 지역별 투표 일정을 세부적으로 공지했다.
이번 경선은 총 4차례의 지역별 순회 투표로 진행되며, 지역별 온라인투표, ARS투표, 현장투표 등을 병행한다. 마지막 투표일은 4월 27일(일)이며, 3차 호남권 (광주·전남·전북) 투표일은 4월23일(화)~25일(목) 진행되며, 결선 투표가 필요한 경우 5월 1일(목)에 실시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각 지역의 시작일부터 최대 이틀간 운영되며, ARS투표는 지역별 특정 시간대에 진행된다.
이번 경선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병행 투표가 가능하며, 권리당원은 지정된 기간 동안 본인의 인증 절차를 거쳐 온라인 및 전화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장투표는 각 지역 투표 당일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된다.
민주당 관계자는 “대선후보 선출이라는 중대한 과정을 앞두고 최대한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당원과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본 경선을 통해 제21대 대통령선거의 자당 후보를 확정하게 되며, 결선투표가 필요할 경우 5월 1일(목) 최종 투표를 통해 단일 후보를 결정할 예정이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김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