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목)
-오충호 회장, 지역과 시민 함께 성장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역할 기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여수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
2025년 5월 1일 목요일 오후 7시, 여수시 이순신도서관 1층 4강의실에서 ‘여수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단 창립총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여수시에서 활동 중인 문화, 관광, 교육, 동아리 등 다양한 분야의 단체장들이 참석하여 하나 된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으로 여수시의 평생교육이 하나의 큰 울타리 아래 통합된다.
이번 총회를 통해 결성된 여수평생교육총연합회는 향후 설립될 문화재단을 기반으로 지역 내 모든 평생교육 단체가 하나로 협력하며 조화를 이루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연합회는 각 단체의 전문성과 지역적 특성을 살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상호 협력을 통해 여수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총회에서는 초대 회장으로 여수시 소라면 관기리에서 ‘산양골사람들’이라는 단체를 이끌고 있는 오충호 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 오 회장은 그간 농촌 지역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및 자원개발, 농촌체험, 체험키트 운영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잘하는 것을 수익으로 연결하는 모델을 구축해온 실천가로, 앞으로도 여수시 평생교육의 실질적 성장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여수평생교육총연합회는 체계적인 운영기구로 성장하기 위해 회원 가입에 있어서도 엄격한 기준을 세웠다. 현재 활동 중인 3개 단체장의 추천이 있어야 하며, 임원회의를 거쳐 다음 해 총회에서 승인을 받아야 정식 회원으로 등록될 수 있다.
오충호 회장은 “이번 창립총회를 통해 결성된 여수평생교육총연합회는 각 분야 리더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지역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도시 여수를 만들어가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