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사진] GS칼텍스는 6월19일 여수경찰서에서 ‘GS칼텍스 소액기부 WEEK 천원의 행복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 가운데 박규석 여수경찰서장)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소액기부 WEEK, 천원의 행복’ 시행 3주년을 맞았다. 2022년 5월 시작된 이 캠페인은 임직원이 1천원을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3년간 누적 참여 인원은 11,147명에 달하며, 기부금은 회사 지원을 포함해 총 1억231만원을 돌파했다. 모금은 사내 출입구 등 자주 이용하는 공간에 설치된 기부 기기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사진]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본관 로비에 설치된 '소액기부 시스템'에 전자 사원증을 태그하며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기부금은 여수 지역 내 취약계층 61가구에 전달됐다.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 조손 가정 등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의류 구매, 학원비 보조, 월세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이 이뤄졌다.
특히 최근에는 여수경찰서, 여수교육지원청, 미평동주민센터와 함께 민관산 협력 모델로 확대 운영 중이다. 이번 6월에는 여수경찰서 ‘위더스 협의회’를 통해 발굴된 아동학대 피해 아동들에게 심리상담과 교육비, 의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 진행됐으며, 여수경찰서에서 기부금 전달식도 열렸다.
GS칼텍스 김성민 생산본부장은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발적 참여 기반의 기부 문화를 확산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온기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여수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