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여수광양항만공사, 기부텃밭 감자 300박스 푸드뱅크에 기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광양항만공사, 기부텃밭 감자 300박스 푸드뱅크에 기부

- 지역과 상생하는 ‘YGPA 행복나눔 기부텃밭’

- 지역과 상생하는 ‘YGPA 행복나눔 기부텃밭’


[크기변환]광양.jpg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 직무대행 황학범)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공사는 지난 18일, 사옥 인근 ‘YGPA 행복나눔 기부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감자 300박스를 수확해 여수·광양지역 푸드뱅크 3곳에 기부했다.

이번 나눔은 (사)광양YWCA,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YGPA 행복나눔 기부텃밭’은 2019년부터 항만공사 인근의 700평 규모 유휴부지를 활용해 운영되고 있다. 이 텃밭은 단순한 농작물 재배를 넘어 지역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함께 달성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해부터 지역 푸드뱅크 3개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감자뿐만 아니라 직접 담근 김치까지 함께 기부하며, 지역 내 나눔의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기부텃밭은 단순한 농사활동을 넘어, 지역 어르신에게는 일자리와 보람을, 이웃에게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소중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호흡하며 지속가능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YGPA는 올해 하반기에도 텃밭에서 배추를 재배해 김장김치를 담가 기부할 계획이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