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여수시 소라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2025년 국민연금수급자 아카데미가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 중이다.
이 아카데미는 국민연금 수급자들에게 노후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관리, 재무설계, 탄소중립 실천, 디지털 정보 활용 교육등을 통해 수급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아카데미 수강생 김용래 회장을 중심으로 자율적으로 결성된 '국민연금 아카데미 동아리'의 활약이다. 이 동아리는 교육을 넘어, 건강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모범적인 노후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김 회장과 동아리 회원들은 급식 봉사, 해변 쓰레기 줍기, 환경 정화 활동등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이웃 간의 연대를 통해 활기차고 의미 있는 노후를 가꾸고 있다.
특히 이들은 여수평생교육총연합회 동아리에 가입, 타 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더욱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국민연금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이러한 자발적인 움직임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노후의 새로운 가능성과 공동체적 가치 실현이라는 면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
앞으로도 이들의 활발한 활동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파장을 일으키길 기대해 본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