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세상’..
-환경, 교육, 안전, 광주전남지역 의장단 활동 아동대표 5명 선발 예정
>2018년 행사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제16회 대한민국아동총회 광주전남지역대회를 오는 7월 25일과 26일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아동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주관하게 된다.
대한민국아동총회는 UN아동권리협약에 근거한 아동의 참여보장과 아동이 존중 받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 스스로가 자신들이 겪고 있는 현실문제에 대한 진단과 대안을 담은 정책제안서를 채택해 정부에 제안하는 아동참여의 장이다.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 지역 학생 70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환경, 교육, 안전의 이슈를 다루게 된다. 세부프로그램은 아동권리교육, 토론회, 정책제안서 채택 등으로 구성되고 광주전남지역 의장단으로 활동할 아동대표 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아동대표는 8월 대한민국 국회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아동총회 전국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관계자는 최근 전남지역의 대기환경문제와 관련하여 아동들의 참신한 정책제안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총회 참가신청은 월드비전 광주전남지역본부 전화 062-372-2600으로 받고 있으며, 광주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이규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