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다문화교육 인식개선 홍보 활성화" 협력키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목포MBC(대표이사 이순용), 여수MBC(대표이사 이호인)가 9일(수)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화상회의실에서 다문화 인식개선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전남 지역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학생들과 전남도민의 다문화감수성을 키우고, 외국인 및 다문화가정 이주민 모국어 자막 영상 제작·송출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됐다.
목포MBC는 보유하고 있는 전문지식과 인력, 시설 등을 활용해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다큐멘터리 테마 기획과 홍보 영상을 제작·송출하며, 여수MBC는 제작된 홍보영상을 송출한다. 다문화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방송국과 협의하여 실질적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전남교육청은 추진 중인 다문화사업 관련 자료와 학교 및 지역사회 다문화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방송 제작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남 다문화교육의 현황을 살펴보고, 미흡한 점은 보완하고 우수한 점은 공유하면서 모두가 공감하고 포용하는 정책을 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이를 통해 전남 지역 전체 다문화 인식개선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효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