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교육지원청, 손을 엮어 나아가는 성장을 위한 일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교육지원청, 손을 엮어 나아가는 성장을 위한 일보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수퍼비전’ 실시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수퍼비전’ 실시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수퍼비전- 사진자료.jpg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 Wee센터는 5월 18일(수), 관내 초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13인을 대상으로‘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수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이 주관한‘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수퍼비전’ 에서는 순천 담은정신건강의학과의 김건종 원장을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상담사례를 정신건강 전문가의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동료 교사들의 상호작용으로 좀 더 폭넓은 관점에서의 다양한 문제해결방안을 발견하고자 하였다. 또한 관내 Wee클래스 상담 인력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상담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눔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라는 것에 그 의의를 두었다. 


이번 수퍼비전에 참석한 소호초등학교 교사 이ⲞⲞ은 “정신건강 전문가뿐만 아니라 여러 상담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모으니, 내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개입방법을 알 수 있었다는 것이 신기하고 값진 경험이었다. 아이에게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고 설렌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해룡 교육장은 2022.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수퍼비전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그 안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것은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 중요한 첫 걸음”이라며, “학교 현장의 상담인력들이 홀로 문제를 끌어안고 고민하는 것이 아닌, 모두가 함께 머리를 모아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와 같은 자리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