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화)
-‘함께하는 동행’…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20여개 기업 참여
지난달 30일 여수시 이순신광장에서 ‘함께하는 동행, 사회적경제가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2022 여수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20여개 기업과 정기명 여수시장, 김회재 국회의원, 도‧시의원, 사회적경제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홍보 부스와 프리마켓,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려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사회적경제 홍보영상 상영, 사연 읽어주는 라디오 등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의 에피소드를 담은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또한 ‘모두 함께하는 경제’라는 희망메시지를 담은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착한 소비가 곧 사회적경제를 응원하는 길이다. 사회적경제기업과 시민, 여수시가 똘똘 뭉쳐 ‘시민이 만드는 협동도시’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여수시(예비)사회적기업협의회 송승하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 여러 기업과 조합 간 소통과 화합으로 사회적경제의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해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