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3 (일)
-지역혁신 리더 산업인재 분야 권태능 외 9명 학생이 선정
-세계를 선도하는 핵심인재 분야 이다경 학생 선정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는 전라남도에서 개최한 ‘2022년 전라남도 인재한마당’에서 화공산업공학 학생 11명이 ‘전라남도 인재증서’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2022년 전라남도 인재한마당’ 행사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대중 전라남도 교육감을 비롯하여 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올해 신규 선발된 전라남도 인재를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지역혁신 리더인 산업인재 분야는 권태능, 김준형, 노현정, 박성혁, 백민수, 이강우, 이학진, 조규석, 조성흠, 최강 학생이 선정되었고, 세계를 선도하는 핵심인재 분야는 이다경 학생이 선정되었다.
전라남도 인재에 선정된 이다경 학생은 “다양한 봉사활동 통해 남을 도우며, 꾸준히 실천하는 삶의 자세를 가지게 되었다”며 “자랑스러운 인재가 되기 위해 실력을 키우고자 학업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화공산업공학 정문 교수는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한영대학교 화공산업공학과는 2022년 대국민 과학기술 콘텐츠 공모전에 2팀 출품했으며, 많은 학생들이 학업을 병행하며 적극적으로 팀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향후 제10회 소방산업 우수 디자인 공모전, 한국화학공학회 제14회 전문대학 창의설계 경진대회, 한국산학기술학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 다양한 전국경진대회에 출전할 계획이다.
한편 한영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과 연계해 시작품 제작비, 경진대회 참가비, 동아리 활동비 등을 지원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