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4~6월 추가 접수…공연관람‧학원수강‧여행 등 연 20만 원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더 많은 청년들에게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혜택을 지원코자 4월부터 6월까지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연 20만 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2021년 4월 3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95년~2004년도 출생자(만 19~28세)다.
단,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 원만 지급받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3일~6월 30일까지며, 광주은행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에 대해 지원자격 등을 확인해 선정결과를 별도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자는 안내 문자에 따라 체크카드 발급 후 사용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 활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청년의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고, 청년 인구 유입과 더불어 문화‧체육‧관광 분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