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화)

여수시 돌산읍, 독거노인가구 청소 봉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돌산읍, 독거노인가구 청소 봉사

-마을 창고 옆 가건물 생활 기초생활수급자 주거환경 개선

-마을 창고 옆 가건물 생활 기초생활수급자 주거환경 개선


 

10-1 여수시 돌산읍, 독거노인가구 청소 봉사.jpg

여수시 돌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주성문)는 지난 9일 일상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집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 대상 가구는 기초생활수급자로 마을 창고 옆 가건물에서 생활하고 있어 주거환경 상태가 매우 열악했다. 방안 곳곳에 곰팡이가 피어 있고 외부에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이 방치돼 있는 등 청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집안 내부에 방치되어 있는 재활용품 분류와 폐기물 처리, 생활용품 정리정돈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 허리가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식탁과 서랍장도 제공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봉사를 받은 어르신은 “불편한 몸 때문에 청소할 엄두를 못내 막막했는데 많은 분들이 도와준 덕분에 집이 정말 깨끗해져 기분이 좋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박희우 돌산읍장은 “바쁜 와중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적극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어 늘 든든하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을 발굴해서 복지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돌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인 ‘The Dream 나눔 캠페인’을 통해 긴급구호비 지원, 집수리 및 청소 봉사, 밑반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고 있다.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