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수)

여수시 여천동, 어르신 안부 살피기 현장행정 펼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여천동, 어르신 안부 살피기 현장행정 펼쳐

-이수남 여천동장, 가정의 달 맞아 관내 25개 경로당 방문·애로사항 청취

-이수남 여천동장, 가정의 달 맞아 관내 25개 경로당 방문·애로사항 청취



[크기변환]7 여수시 여천동, 어르신 안부 살피기 현장행정 펼쳐.jpg

여수시 여천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25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점검하는 등 현장행정을 펼쳤다.


이번 방문을 통해 경로당 창문 보수 등 시설보수 5건․물품지원 요청 2건, 개선사업 2건 등이 접수됐다. 


이에 여천동은 시와 연계해 긴급 소규모 기능보강공사 및 물품지원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수남 여천동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뵐 때면 부모님을 뵙는 것처럼 마음이 따뜻하고 편안해진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정기 여천동 노인회장은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해주시고 자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노인들도 사회에서 존경받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천동은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판소리 건강 100세 추임새 교실(두암·화치 경로당) ▲꼼지락, 꼼지락 공예창작소(반원·신선 경로당) 사업을 주2회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고혈압·당뇨 예방교육과 혈압·혈당을 체크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경로당 25곳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