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
-6월 19일 관내 25개 초·중학교 약 130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 진남수영장서 개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수영 꿈나무들의 큰 축제인 ‘제25회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배 겸 제19회 여수시수영연맹 회장배 수영대회’를 지난 6월 19일 관내 25개 초·중학교 약 130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 진남수영장에서 개최했다.
교육장배 수영대회는, 기초체력 신장, 학교체육 활성화, 지역 수영 꿈나무들의 조기 발굴·육성을 위해 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모여 자신의 기록에 도전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다.
이번 대회의 종별 종합우승은 남자초등부 및 여자초등부 모두 여수한려초가 차지했다. 이날 대회에서 우수한 기록으로 입상한 선수는 7월에 개최되는 교육감기 시·군 대항 수영대회 여수시 대표 선수로 참가할 예정이다.
초등학교(남) 최우수 선수로 선발된 여수한려초 최하랑 학생은 “수영대회에 학교와 나의 명예를 걸고 도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국가대표 선수의 시범 연습을 보면서 미래에 국가대표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귀성 여수시수영연맹 회장은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스포츠 정신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수영 꿈나무 육성과 발굴 뿐 아니라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 및 수중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수영 인재 발굴 및 수영 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