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깨끗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버스정류장 대청소
전남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회장 이기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버스정류장 대청소를 펼쳤다.
이번 버스정류장 청소활동은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 동안 버스 이용객이 많은 중점 관리구간을 지정하여 미세먼지로 지저분해진 버스정류장의 물청소와 불법광고물 제거, 대기의자 청소, 표지판 이물질 제거 및 제초작업 등 주변 환경정비 작업을 통해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는 청결한 버스정류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평소에도 주기적인 청소와 환경정비 개선 활동을 펼치면서도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등에 얼룩진 정류장을 일시에 청소하고자 이번 대청소를 계획했다.
또한, 새마을지도자들은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해 불법 주․정차 금지, 규정 속도 준수, 정지선 지키기와 안전한 보행, 무단횡단 금지 등 선진 교통문화 조기정착과 교통법규 준수를 생활화하는 시민들의 자율동참 분위기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기전 회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교통안전 법규를 지키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시민들이 가장 밀접하게 이용하는 버스정류장 청결유지를 위해 수시 점검과 정비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