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물 피해 예방을 위해 CEO 안전점검을 진행, 동백 공영주차장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안전성 등 상황을 확인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18일 연일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물 피해 예방을 위해 CEO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빗물 유입에 취약한 공영주차장 4곳(동백·오동도·서교동·학동 공영주차장)으로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물 파손 및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을 중점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최근 계속되고 있는 집중호우에 대응하기 위해 재난 대응 상황을 점검함과 아울러 장마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불편 사항 정비 등을 CEO가 직접 심도 있게 들여다보기 위해 마련됐다.
김유화 이사장은 시설을 점검한 후 우천 시 시설 내 빗물 유입으로 인한 사고 발생 위험성을 지적하고 관계 직원들에게 근본적인 원인 파악과 대책을 주문함과 아울러 신속한 현장 조치를 병행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16일, 집중호우로 인하여 여수시 동백 공영주차장 배후 절개지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이 사고로 직접 피해는 없었지만 추가적인 암반 붕괴가 우려되어 동백 공영주차장은 임시 폐쇄된 상태다.
김유화 이사장은 동백 공영주차장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안전성 등 상황을 확인하고, 여수시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주차장의 안전성이 확보된 후 주차장을 개방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동백 공영주차장 임시 폐쇄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이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