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교육지원청, 「2023. 오독오독 오글오글 독서·토론·글쓰기 캠프」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교육지원청, 「2023. 오독오독 오글오글 독서·토론·글쓰기 캠프」 운영

-책과 함께하며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기르다!

-책과 함께하며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기르다!



[크기변환]독토글3.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7월 27일(목) ~ 7월 28일(금), 1박 2일간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오학년들의 읽고 쓰고 나누는 「2023. 오독오독 오글오글 독서·토론·글쓰기 캠프」를 운영하였다.

 

  백운산 농촌체험·휴양마을(광양시 옥룡면)에서 실시된 이번 캠프는 인성활동, 독서토론활동, 탐험활동, 연극활동 등 다양한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기효능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학생들은 자연 속에서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에 대한 나눔과 배려의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이번 캠프는 책과 함께 즐기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타인·공동체는 물론,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성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어울려 책도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 특히 나만의 마크라메 어린왕자 인형 만들기가 재미있었고, 정성스럽게 만들고 꾸며 완성한 나의 책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독서인문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독서 캠프는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글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보며 한 단계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리라 확신한다.” 고 말했다.

 

20230731_01.png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