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산단투어매니저 보수교육 및 역량강화 워크샵 실시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공발협, 협의회장 여수시장 정기명 / 사무국장 김신)가 2023년 여수국가산단 체험 및 이해프로그램을 진행할때 체험희망자들과 함께 동행하며 여수국가산단 관련 기업과 제품 및 국가산단 전반적인 내용들을 설명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산단투어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역량강화 워크샵 및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7월 31일(월)에 개최했다.
공발협은 매년 산단투어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올해는 프로그램 활성화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오전에는 소통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어 오후에는 지역 학생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전개될 교육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진행사항들을 점검하며, 각종 애로점과 제안사항을 취합후 현장의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30여명의 산단투어매니저들은 처음 실시하는 역량강화 워크샵이여서 그런지 분위기가 한층 고무되어 있었고 매년 워크샵을 통한 동기부여와 마인드업 프로그램들이 정례적으로 개최되기를 희망한다는 의견을 제안하기도 했다.
공발협은 올해 프로그램을 상반기와 하반기 구분하여 진행한다고 전했다. 상반기에는 지역의 과학동아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업을 주창하는 엘지화학 함께 기업방문 및 선후배 진로상담 및 멘토링 특화프로그램을 실시해 지역의 학생들이 지역 대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접점을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기존처럼 지역민과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수국가산단 체험 및 이해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선 진행되었던 교육에 참여했던 선생님들과 과학동아리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너무 알차고 기업의 주요시설들을 볼 수 있고,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졸업한 선배들에게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전하며, 매년 정례적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기회를 제공해주고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사항을 밝혔다.
공발협 김신 사무국장은 지역과 기업의 상생ㆍ협력을 위한 산단투어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실효성을 위한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산단투어매니저분들의 동행에 감사함을 표하며,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