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8 (수)

여수소방서,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여수소방서,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전남소방학교 개최, ‘기계식 주차장 내 전기자동차 화재대응방안’ 주제

-전남소방학교 개최, ‘기계식 주차장 내 전기자동차 화재대응방안’ 주제

 

[크기변환]현장대응강화 연구발표 004.JPG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한 여수소방서


여수소방서(서장 박원국)가 10일 전남소방학교에서 개최된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대회는 전국적으로 전기자동차가 증가함에 따라 기계식 주차장 내 전기자동차 화재대응방안 강구를 위한 문제점 진단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대회에 출전한 전남 12개 소방서 연구팀은 ‘기계식 주차장 내 전기자동차 화재대응방안’을 주제로 겨뤘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계식 주차장의 구조와 전기차 화재특성에 따른 현장대응 문제점 파악 ▲기계식 주차장 내 전기차 화재현장에 요구되는 소방장비 활용 방안 제시 ▲화재진행 단계별 상황평가 결과에 따른 화재대응절차 마련 등이다.


박원국 여수소방서장은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전기차 화재 대응의 중요성이 날로 커짐에 따라 기계식 주차장 전기차 화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소방서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화재 뿐 아니라 재난 등 위급 상황 발생 대응을 위한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하며 소방 활동에 필요한 개인 기술과 팀 단위 협동 능력 평가를 진행하며 역량 강화에 나섰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재난 현장에서 숙련된 현장 대응 역량 유지가 중요하다."라며 “각종 훈련을 통해 대원들의 숙련도를 향상시켜 시민의 생명 및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911_1.jpg

/양임승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