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1. 여수시 미평동, 사랑의 콩국수 나눔 펼쳐
여수시 미평동은 지난 19일 환경공해추방운동중앙회 호남본부 주관으로 지역어르신 400여 명에게 콩국수를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마트 여수점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이마트 희망나눔 봉사단과 도,시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등은 배식 봉사를 했다.
환경공해추방운동중앙회 이형은 호남본부장은 “어르신들이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면 ‘다음에는 어떤 메뉴로 대접할까’하는 행복한 고민을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병연 미평동장은 “다음 주 중복을 대비해 시원한 콩국수를 준비했는데 태풍 때문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하지 못하신 것 같아 아쉽다”며 “다음에도 적극적인 자원 발굴을 통해 어르신들께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겠다”고 전했다.
2. 여수시 시전동, 중복 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
여수시 시전동은 지난 19일 시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재열, 공공위원장 김정오) 주관으로 혼자 생활하면서 제대로 영양을 챙기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초청해 중복 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여수향토요리문화학원 후원으로 관내 독거어르신 100명을 모시고 직접 준비한 삼계탕과 떡, 과일 등 다과를 대접함으로서 원기를 회복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여수향토요리문화학원 김명진 원장은 “어르신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심모(77세) 어르신은 “혼자 있다 보니 복날을 잊고 지냈는데 이렇게 챙겨주니 너무 감사하고 든든한 삼계탕으로 더위를 이겨낼 수 있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정오 시전동장은 “이번 나눔 행사에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과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삼계탕 한 그릇이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소통에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송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