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7월 18일 오전 11시30분 소노캄호텔에서 여수광발전협의회 (회장 신기) 는 주철현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1호 공약인 해양관광공사 설립에 대한 당위성과 추후 로드맵에 대한 설명을 듣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주철현 국회의원은 "해양관광공사 설립은 여수 지역경제와 관광발전을 위해 반드시 실현되어야 하는 과제이며, 추후 어려운 난관을 잘 극복해 나가면서 반드시 공약이 실천되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공약실천을 위하여 먼저 해양관광공사 학회 설립 구상을 밝히며, 여수관광발전협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협의회 회원들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해양관광공사 설립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와 해양관광공사학회 설립에 적극 동참한다는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주 의원은 여수관광발전협의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수시민 할인 혜택을 인근 지역인 순천 , 광양시민에게도 확대해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이에 대해 회원사들은 긍정적으로 받아 들여 회원사별로 할인혜택을 취합하여 발표하기로 하였다.
한편 초청간담회자리에는 주 의원을 비롯하여 강문성 도의원, 고용진 시의원, 보좌관 및 비서관 , 여수시 관광진흥팀장 등도 참석하였으며 협의회 자문위원이자 범민문화재단 정희선 이사장도 참석하여 좋은 토론으로 발전적인 시간이 되었다.
유희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