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여수 진남새마을금고, 이웃사랑 '통 큰 후원'…한파 녹인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 진남새마을금고, 이웃사랑 '통 큰 후원'…한파 녹인다

-연말연시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4,900만 원 후원

-연말연시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4,900만 원 후원



6-1. 여수 진남새마을금고, 이웃사랑 ‘통 큰 후원’…한파 녹인다.jpg

▲ 14일 진남새마을금고가 연말연시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4천 900만 원을 후원한 가운데, 진남새마을금고 이준평 이사장이 사회복지시설 10개소에 시설 개보수비 및 도서구입비 등 시설별 맞춤형 사업비 3천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



여수지역에 한파가 찾아 온 14일, 진남새마을금고(이사장 이준평)가 연말연시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4천900만 원을 후원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파하고 있다. 


진남새마을금고는 이날 여수시에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되었으며, 관내 저소득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동여수노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10개소에 시설 개보수비 및 도서구입비 등 시설별 맞춤형 사업비 3천만 원을 지원한다.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성적우수 장학생 12명을 선발해 50만 원 ~ 15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행사를 추진한다.


진남새마을금고 이준평 이사장은 “매년 이맘때 나눔 행사를 추진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많은 위기와 역경에 직면하면서도 도전을 멈추지 않고 서민과 소외계층 편에 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진남새마을금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장병연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점에 진남새마을금고의 이웃사랑 큰 실천은 지역사회 곳곳에 훈훈함을 전파하고 있다”면서, “연말연시 더욱 외롭고 힘들 수 있는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위로와 응원의 선물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20211214_01.jpg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