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금)
-재원산업(대표 심성원), 남해화학, 금호석유화학1공장, (유)금오관광 등 표창 수여
▲시민과 함께하는 든든한 여수소방
여수소방서(서장 박원국)는 11월8일(금)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제5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여 축하 공연 및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의소대연합회장을 비롯해 소방발전위원회, 의용소방대원, 공장장협의회, 민간수상자, 소방공무원 등 260여 명이 참석했다.
소방행정 발전 및 각종 재난현장에서 헌신하고 소방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청장 표창으로 재원산업(대표 심성원) 외, 도지사 표창 남해화학(황인상) 외, 서장 표창으로 금호석유화학1공장(정충환) 외, 단체상으로 (유)금오관광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또한 여수소방서의‘2024년 1년의 기록’ 소방홍보영상, 여수소방서 직원들의‘여수소방의 다짐’영상 등을 시청했다.
여수소방 박원국 서장은 “여수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비롯한 관계인의 노고를 치하”하면서“앞으로도 우리는 현장 중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과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여수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62주년을 맞이한 소방의 날은 소방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자 매년 11월9일을‘소방의 날’로 지정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최향란 기자
Copyright @2025 여수일보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