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화)

장애·비장애인들이 함께 즐기는 가족 뮤지컬 <장영실과 함께하는 별별 GPT>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비장애인들이 함께 즐기는 가족 뮤지컬 <장영실과 함께하는 별별 GPT> 개최

장애·비장애 관객 모두 편안한 관람을 위해 열린 객석으로 운영
싱어롱 타임 운영, 스누젤린 공간 마련, 소품 만들기 등 관객 참여 프로그램 진행

-장애·비장애 관객 모두 편안한 관람을 위해 열린 객석으로 운영

-싱어롱 타임 운영, 스누젤린 공간 마련, 소품 만들기 등 관객 참여 프로그램 진행

 

[크기변환]포스터(세로).jpg

▲<장영실과 함께하는 별별 GPT> 가족 뮤지컬 포스터


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 루)와 공연제작사 쎈스가  가족 뮤지컬 <장영실과 함께하는 별별 G PT>를 오는 7월 19일~20일 예울 마루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뮤지컬 <장영실과 함께하는 별별 GPT>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 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 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 선정 작품으로, 현대 과학기술의 집합체 인 챗GPT와 조선시대 최고의 과학자이자 발명가인 장영실이 만나 벌어지는 좌충우돌 사건들을 통해 주인공이 주변의 소중한 존재를 깨닫는 밝고 따뜻한 가족 뮤 지컬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장애·비장애인 관객 모두가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열린 객석으로 운영된다. 열린 객석이란, 좀 더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객석의 조명을 밝게 유지하고, 공연 중 자유롭게 입∙퇴장이 가능하며, 공연 관람 도중 소리를 내거나, 대화가 가능한 공연이다.

 

[크기변환]작품사진(3).jpg

▲<장영실과 함께하는 별별 GPT> 가족 뮤지컬 공연 사진


공연이 시작되기 전 주요 안무를 배우며 긴장을 풀 수 있는 ‘싱어롱 타임’을 운영하며, 공연장 로비에서는 공연 시작 전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누젤린(Snoe zelen)’ 공간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별별 소품 만들기’를 진행해 관객이 만든 소품이 실제 공연에 활용되어 장면을 만들어가는 재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뮤지컬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공연 전 ‘쉬운 글 해설지’를 배부하며,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자막서비스(7월 20일 토요일 11시 공연)와 수어 통역 (7월 20일 토요일 15시 공연)이  제공된다. 공연 관람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은 접근성 매니저( 010-2498-5890)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티켓 가격은 R석 3만원, S석 2만 원이며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 org)와 전화문의(1544-7669)를 통해 확 인할 수 있다.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