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회!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부모자치 세우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회!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부모자치 세우다.”

-2022.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위촉장 수여식 및 리더십 워크숍

-2022.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위촉장 수여식 및 리더십 워크숍



여수학부모회연합회 임원진 위촉장 수여 및 리더십 워크숍 사진 (1).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김해룡)은 5월 2일(월) 중회의실에서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권역별 대표 15명, 고등학교 학부모회장 15명이 함께하는 “2022. 연합회 권역별 대표 임원 위촉장 수여 및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지난 4월 여수학부모회 연합회는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학부모자치 지원을 위한 회장 및 권역별 대표 15명을 선출하였고, 2022.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권역별 대표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위촉을 받은 권역별 대표들은 각급학교 학부모회 간 원활한 소통 및 학부모회가 학교 교육의 협력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촉진자 역할을 할 것이다.


리더십 워크숍은 ‘학부모회!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부모자치 세우기’란 주제로  ▲ 학부모회 연합회 활성화 방안 ▲ 학부모 퍼실리테이션 대화법 ▲ 학부모회 간 긍정적 관계맺기 ▲ 학교와 소통하려면 ▲ 학부모자치 교사와 한편 되기 등 학부모의 퍼실리테이터 역할에 대해 토론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참여한 학부모 황ㅇㅇ은 “다양한 스팩트럼 정보를 익히고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로 학부모자치가 주관하는 각종 토론회의 촉진자로 학부모 간의 긍정적 토론문화를 활성화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민주시민으로서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토론문화를 익혀서 학부모자치 역량을 갖춘 여수 학부모회 연합회로 거듭나야 한다”며, “토론과 소통의 촉진자인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활동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20220503_02.jpg

정지희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