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시 을구 청년위원회 출범식 및 청년위원장 취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을구 청년위원회 출범식 및 청년위원장 취임

-전창민 청년위원장 임명장 수여, 최태원 청년위원 공로상 수여

-전창민 청년위원장 임명장 수여, 최태원 청년위원 공로상 수여



KakaoTalk_20220818_102656479.jpg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을지역위원회가 지난 8월 13일 오전 11시 을지역위원회 사무실에서 하나 된 여수, 담대한 도전이란 슬로건을 걸고 더불어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의 화합과 을구 지역위원회의 비전과 발전을 위해 당차고 활기찬 모습으로 첫발을 내딛는 더불어민주당 여수을구 청년위원회 출범식 및 전창민 청년위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여수 을 지역위원장(이하 위원장)은 이중현 남성부위원장과 서울여성부위원장, 기획, 운영위원장, 교육위원장, 클린SNS위원장, 소상공인위원장, 로컬문화위원장, 체육진흥위원장과 함께 전창민 청년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최태원 청년위원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김회재 을구지역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전창민 청년위원장을 비롯한 청년위원들이 단순히 여수의 청년위원에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 정치의 주역이 되도록 지원하고 키워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또 참석한 상무위원과 시도위원들은 청년위원회의 미래가 곧 여수의 미래다. 청년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서듯이 청년위원회가 바로 서야 더불어민주당이 바로 설 수 있다. 을구 지역위원회의 미래는 청년위원회에 있는바 장족의 발전을 기대한다 등 청년위원회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았다.

 

축사는 최근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가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 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받고 비상대책위원장 체계로 가는 정치 상황을 고려해 청년위원들의 위상 제고와 역할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한편 전창민 청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여수는 갑과 을로 행정구역이 나누어져 있다고 똑같은 더불어민주당인데도 불구하고 함께하지 못하는 맘이 안타깝다”며 “우선 청년위원들이라도 자주 만남의 기회를 가지며 잘하는 것은 칭찬해 주고 잘못하는 것은 지적하며 도와주고 도움받으며 적극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을지역위원회의 활성화를 위래 분과위원회 별로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자 한다”며 “을구 시도의원들께서 분과위원회 자문위원장을 맡아 격려와 도움을 주시면 청년위원들은 힘을 내서 더욱 열심히 신명나게 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청년위원장을 역임한 최정필 시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을 위해 청년회를 위해 그동안 열심히 활동한 전창민 청년위원장은 대선 때도 큰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활기찬 청년회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믿는다”며 “여수시의회에서도 청년위원회를 대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자문위원 역할을 제대로 하여 바르고 하나되는 청년위원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청년회 부위원장으로 취임한 성악가 이중현이 ‘여수로 오이소’를 열창해 큰 박수를 받았으며, 매사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전창민 청년위원장의 취임과 함께 청년위원회가 갈등을 겪고 있는 여수시 더불어민주당의 화합의 메신저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20818_01.png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