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6 (토)

여수시, 추석 연휴기간 ‘영락공원’ 사전예약 등 이용 안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추석 연휴기간 ‘영락공원’ 사전예약 등 이용 안내

-추모의 집 사전예약, e하늘 장사정보 온라인 성묘 시스템 운영

-추모의 집 사전예약, e하늘 장사정보 온라인 성묘 시스템 운영



4 여수시, 추석 연휴기간 ‘영락공원’ 사전예약 등 이용 안내.jpg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성묘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연휴기간 ‘영락공원’ 운영 일정과 방법 등을 안내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먼저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추모의집 성묘객을 시간당 300명(Ⅰ,Ⅱ관 별도, 일 최대 6천명)으로 제한하고,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성묘 인원은 최대 4명, 추모 시간은 20분 이내로 제한된다.


지난 24일부터 시 홈페이지 배너(추석 명절 사전예약 바로가기-OK통합예약)를 통해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모의 집 2개소의 ‘제례단’은 9월 9일부터 4일간 운영이 중단된다.


또한 매일 시설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 의무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도 준수하도록 할 예정이다.


▲미리 성묘하기 ▲최소인원 방문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 영락공원 이용수칙을 문자로 발송하고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집에서도 온라인으로 성묘가 가능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온라인 성묘 서비스’도 지원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 동시간대 혼잡을 피하기 위해 추모의집 사전예약제를 실시하니 성묘객들께서는 일정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락공원 내 장사시설(화‧매장)은 추석 당일(9월 10일)만 휴무하고 나머지는 정상 운영한다.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