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9 (화)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 사랑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 사랑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진행

-노후로 인해 화재 위험성이 보인 부전함, 노후 콘센트, 스위치, 전등 위치 등을 파악하여 전기 수리 작업을 진행

-노후로 인해 화재 위험성이 보인 부전함, 노후 콘센트, 스위치, 전등 위치 등을 파악하여 전기 수리 작업을 진행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 보도사진_미평종합사회복지관.jpg

지난 19일,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은 미평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사전 방문을 통해 노후로 인해 화재 위험성이 보인 부전함, 노후 콘센트, 스위치, 전등 위치 등을 파악하여 전기 수리 작업을 진행했다.


노후화된 형광등을 LED 형광등으로 교체하여 경제적 부담감을 완화시켰고 이외에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늘어져 있는 전선들을 정리함으로써 안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했다.


이번에 도움을 받으신 어르신은 “노후화된 형광등이나 고장난 콘센트 때문에 항상 어두운 곳에서 생활했었는데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분들께서 수리해주셔서 밝은 곳에서 생활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 관계자는 “재능 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밝은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 온정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미평종합사회복지관(고애리 관장)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이 어르신의 주거 환경과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며 “따뜻한 온정의 나눔을 전해주신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솔루션 부싯돌 봉사단은 월 1회 미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를 이어나가고 있다.

 

20220829_01.png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