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기후변화위기에 대응하는 도시기반 구축을 아이오티와 연계한 스마트한 도시로의 성장이 필요
기후변화위기 대응교육 수료식 지난24일 여수상공회의소 4층에서 행복드림미래전략연구소 오철곤 부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행복드림미래전략연구소 이용건 이사장과 사)탄소중립실천연대 장동연 공동대표는 기후변화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2050”탄소중립 목표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에 앞장서는 수강생 여러분의 열정이 여수시가 탄소중립실천의 선도도시로서 위상정립에 기여했다고 평가하면서 수료를 축하했다.
수료식 특강에 나선 이우범 명예교수는 스마트한 해양문화도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명예교수는 여수시의 지리적 특성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남해안 글로벌관광 허브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은 여수시가 탄소중립의 목표를 달성하고 기후변화위기에 대응하는 도시기반 구축을 아이오티와 연계한 스마트한 도시로의 성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발전은 정부의 일방적인 독주가아닌 정부와 기업 시민이 참여하는 거버너스를 구성 현안문제를 논의하고 사회적 갈등을 조정하고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의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1강에서 10강까지 훌륭한 강사진이 참여하여 품격있는 강의를 해준 강사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강의를 위해 노력해 (주)행복드림미래전략연구소, 사)탄소중립실천연대, 사회적기업 (주)에코플러스21 관계자분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3면 사진참조>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