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수)

여수MG진남새마을금고 책읽어주는 다문화도서관 “동화와 놀자” 후원금 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MG진남새마을금고 책읽어주는 다문화도서관 “동화와 놀자” 후원금 전달

-지난 23일 여수시 가족+센터에 “동화와 놀자 프로그램”을 위한 후원금 전달

-지난 23일 여수시 가족+센터에 “동화와 놀자 프로그램”을 위한 후원금 전달



KakaoTalk_20221223_125901158.jpg

여수시 가족+센터(센터장 지미자)는 2022년 12월 23일 진남새마을금고로 부터 책읽어주는 다문화도서관 “동화와 놀자 프로그램”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동화와 놀자 프로그램”은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만12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15명이 참석하고 동화 구연을 통한 자녀의 독서지도법, 언어구사력과 예술표현 능력, 실제적인 감동과 상상력 및 창조력을 키워주는 교육내용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결혼이주여성의 특성상 한국말 부족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자녀와의 대화단절 및 자녀학습에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엄마가 동화기법을 이용해 자녀에게 재미있게 책을 읽어줌으로 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언어·정서적으로 부모와 자녀와의 상호작용이 증가하고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여수시가족센터 내 다문화도서관에서는 ‘와글와글 책 놀이터’, ‘그림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문화를 공유할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MG진남새마을금고 이사장(이준평)은 “자녀는 다음세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우리의 기둥이다. 동화와 놀자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향상되어 늘 웃음으로 가득한 가정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여수시가족+센터(센터장 지미자)는 “일회성이 아닌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진남새마을금고에 감사를 드리고 다문화가정을 위해 관심과 정성을 보여 주시는 만큼 우리 센터도 더욱 노력하여 전문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여수시 가족+센터 (☎061-692-417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20221227_02.png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