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28일 학부모 대상 공개수업 및 학교교육계획 설명회 성료
“우리 아이의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대견스러워요”, “학교가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어서 학교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네요.” 학교교육활동의 모습을 살펴본 학부모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여수남초등학교(교장 김숙연)는 3월 28일에 공개수업 및 학교교육계획 설명회를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만 3년만에 대면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과 2023학년도 학교교육계획을 학부모에게 공개함으로써 교육공동체와 서로 소통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다지고자 운영됐다.
먼저 학부모 공개수업이 각 교실에서 4교시, 5교시에 실시됐다. 공개수업은 전체 학급에서 모든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이 공부하는 교실의 모습, 수업 진행, 자녀들의 학습활동 등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두 번째로는 학교교육계획 설명회가 진행되었는데 ‘꿈과 끼를 키우며 미래를 일구는 창의적인 인재육성’이라는 비전 학교 아래 교육목표와 중점교육활동, 주요 학사일정, 학교 주요 교육사업 등 학교교육의 전반적인 운영계획에 대한 안내가 있었고, 학교폭력 예방교육, 정보통신윤리교육 등 학부모 교육도 진행됐다.
특히 2023학년도 상반기부터 시작되는 그린스마트스쿨에 대한 설명의 시간도 있어, 약 2년간 진행되는 공사 상황, 교실 운영계획, 안전관리 계획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 있었다.
또한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선출결과 안내, 학부모총회를 통해 학부모회 조직하여 본격적인 학부모의 학교교육활동 참여를 준비했다.
김숙연 교장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수업 및 학교교육계획 설명회를 통해서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따뜻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교육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진 학부모(1학년)는 “아이를 처음 보내는 입장에서 학교의 교육활동과 우리 아이가 어떻게 공부하는지 궁금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기쁘고 안심이 됐다. ” 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도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