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민주당 여수지역委 산단유해물질대책특위, 정책토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민주당 여수지역委 산단유해물질대책특위, 정책토론회 ‘개최’

28일 16시 시의회 소회의실…시민참여 환경안전 감시체계 논의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주최…당원과 시민 ‘환경주권’수호 앞장

20190523(산단특위토론회웹홍보물).jpg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여수 갑·을지역위원회가 대기 유해물질 불법배출 관련 지역민과 여수산단 입주업체에 필요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지역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8일 오후 4시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대기환경 전문가와 시의원 및 당원 그리고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참여형 여수국가산단 환경안전 감시 체계 구축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정책토론회에서는 이우범 전남대학교 교수(여수행복자치연구원장)산업단지 환경관리를 위한 민관 거버넌스 활성화 방안에 대해 첫 번째 기조발제 맡고, 김병빈 당진화력발전소 민간환경감시센타장이 당진화력발전소 민간환경감시센타 운영현황 및 여수산단민간환경안전센타 제안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기조발제를 할 예정이다.

 

 이어, 정옥진 전라남도 물환경과장, 강정희 전라남도의회 의원, 우창정 여수시 기후환경과 과장, 조천래 여수시 화학물질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이학박사), 산단 주변지역 대표, 김대희 여수YMCA 국장, 조환익 여수환경운동연합 정책국장이 토론에 나선다.

 

 문갑태 민주당 여수갑·을지역위원회 유해물질대책특별위원장은 범시민 대책본부가 구성돼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범시민 대책본부가 나아갈 방향과 정책을 제시하고자 한다토론회에서 제시된 내용은 시민들에게 적극 알려 여수시민의 건강권과 환경권, 생명권을 포함한 환경주권을 지키도록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