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 (수)
-17일 시청 200여명 참여…화재진압·대피유도·탈출훈련·부상자구조·중요물품반출
-직원들 화재발생 실전대응능력 강화해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7일 학동119안전센터와 함께 시청 직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직원들의 신속하고 유연한 실전대응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출동 소방대와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과 화재 초기진압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훈련은 가상화점을 설정해 시 자위소방대 화재진압반이 직접 소화기, 옥내소화전을 사용해 초기화재를 진압하고 동시에 직원과 민원인들의 대피유도 훈련이 진행됐다.
또한 구조대를 사용한 탈출, 부상자 구조구급, 중요물품 반출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 이어졌다.
소방훈련 후 학동119안전센터 소방대원 주도하에 진행된 실습위주의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은 최근 입사한 신규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으로 눈길을 끌었다.
학동119안전센터 이정주 팀장은 “화재 발생 시 초기진압으로 대형화재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며 “직원들은 화재예방 수칙과 화재진압 등 행동요령을 반드시 숙지해주시기 바란다”고 강평했다.
시 관계자는 “여수소방서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소방훈련으로 화재 발생 시 직원들의 대응능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긴급 상황 시 귀중한 인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