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교육지원청 진로상담 주간(하이드림캠프 & 특성화고 희망진로캠프) 성료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6월 13일(화)부터 6월 14일(수)까지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104가족(208명)을 대상으로 「2023. 여수교육지원청 진로상담 주간 –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하이드림캠프 & 특성화고 희망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고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우리 고장 일반고 및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었고, 전액 여수시 교육경비 예산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맞춤형 진로 특강을 시작으로 일반고 및 특성화고 교육과정 소개, 관심 학교의 교육과정에 대한 질의 응답을 통해 우리 지역 고등학교를 탐색한 후, 부모양육 태도 자녀 진로학습 종합 검사 기반 1:1 컨설팅 및 특성화고 학과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진로 유형과 학습 유형에 따른 고교 선택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관내 현직 고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된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위원,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단, 특성화고 학과별 컨설팅단이 캠프에 참여하여 다양한 과목 선택 가능성 여부, 내신등급 유지 가능성, 기숙사 생활 적응 가능성, 진학지원센터 활용 여부 등에 대해 안내하였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3 학생들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정확히 알고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은 오는 6월 21일(수)에 광주교육대학교- 여수교육지원청 연계 일반고 학부모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