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

여수교육지원청, 2023.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교육지원청, 2023.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 개최

-여수 지역 학생들의 소통과 축제 문화 조성을 위해 ‘2023.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 개최

-여수 지역 학생들의 소통과 축제 문화 조성을 위해 ‘2023.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 개최



학교스포츠클럽 (2).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학생들의 다양한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여수 지역 학생들의 소통과 축제 문화 조성을 위해 ‘2023.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를 지난 4월 13일(토) ‘피구’ 경기를 시작으로 6월까지 초·중·고등학교 약 1,400명의 학생이 28개 종목에 참여한 가운데 흥국체육관 등을 활용하여 개최하였다.


  학교스포츠클럽 경기대회는 방과후 시간, 토요일 등 다양한 시간대를 활용하여 여수교육지원청 단위 리그로서 기초체력 신장, 건강증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과정에서 인성 함양, 교우관계 개선을 할 수 있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다. 


  고등학교 축구 우승팀 여수공고(클럽명: 공고FC) 김용준 학생은 “학교에서 선·후배가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준비했으며, 학교 대표로 대회에 나와 다른 학교 학생들과 실력을 겨루고 친구가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여수시체육회의 축구, 배구, 배드민턴, 농구, 피구 등 종목단체에서 전문 심판을 지원해 주었다. 대회 종목별 우승팀은 9월에 개최되는 전남학생스포츠문화축제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대표 스포츠클럽으로 참가 예정이다. 


  이양옥 웅천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루는 스포츠 정신을 모두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학생들의 함박 웃음이 너무 보기 좋았다.”고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질문·탄성·웃음이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생 개개인의 건강한 신체와 정신뿐만 아니라 교우관계에서도 건전한 라포가 형성해야 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협동하여 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를 이끌어 가는 인재로서 건강하게 성장해 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체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도아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