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시, 내부 직원 ‘공공갈등관리’ 역량 강화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내부 직원 ‘공공갈등관리’ 역량 강화해

-26일 여수문화홀 150여명…공공갈등 이해․다양한 해결방안 제시

-26일 여수문화홀 150여명…공공갈등 이해․다양한 해결방안 제시



[크기변환]4 여수시, 내부 직원 ‘공공갈등관리’ 역량 강화해.jpg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6일 여수문화홀에서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공공갈등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공공정책의 수립과 추진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이해관계로 인한 정책지연 및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사회적 합의를 위한 갈등예방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여수시는 공직자의 적극적인 갈등관리 능력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으며 공약․시책사업 담당자 등 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양정하 사단법인 갈등해결센터 이사가 강사로 나서 ‘전략적인 공공갈등관리 방안’을 주제로 ▲공공갈등 개념 ▲예방․해결절차 및 방법 ▲다양한 사례 분석 등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공공갈등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갈등예방과 해결에 필요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공공갈등이 발생했을 때 사업 담당자의 관리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갈등을 제대로 이해하고 다양한 갈등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갈등 발생 시 원만한 해결을 위한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시의원․갈등조정전문가․법조계․언론계․시민단체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