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안전 체험’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안전 체험’ 가져

-1일 사례관리 대상 가족 37명...소통하는 시간 보내

-1일 사례관리 대상 가족 37명...소통하는 시간 보내



[크기변환]9-1 여수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안전 체험’ 가져.jpg

여수시(시장 정기명) 드림스타트는 지난 1일 사례관리 대상 가족 37명과 함께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전라북도119안전체험관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은 여건상 다양한 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가정에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각종 재난 위기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함께한 가족들은 ▲피자만들기 체험 ▲치즈체험 ▲재난종합체험(교통안전체험 등 6가지 체험)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피자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한 아이는 “가족들이랑 함께 직접 피자와 치즈를 만들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재미있었다”며 기뻐했다.


재난종합체험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재난체험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방법을 배우니 실제 재난상황에서 아이들이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하다”며 만족스러워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가족들과 직접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 서로의 따뜻한 체온을 나누며 좀 더 가까워지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아이들이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자신과 가족, 이웃들을 지킬 수 있는 멋있는 청소년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