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

여수해수청, 수산물 시식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해수청, 수산물 시식회 개최

-수협조합, 해양수산 업·단체 등 100여명 수산물 소비활성화 결의 다져

-수협조합, 해양수산 업·단체 등 100여명 수산물 소비활성화 결의 다져



[크기변환]청사(정면) (10).jpg

▲여수해양경찰서청사

 

가뜩이나 여름철이라 수산물 소비가 감소하는데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예고에 우리 수산물 소비가 큰 타격을 입고 있어 정부 기관, 업·단체들이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광용)은 2023. 8. 16.(수) 15시 여수수협 대회의실에서 여수시, 지역 수협, 해양수산 업·단체 관계자 등과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시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우리 지역 특산물인 계절 수산물 시식회를 열어 우리 수산물의 안전과 수산물 소비 할성화를 홍보할 예정이다.


여수해수청은 그간 LG화학 등 민간기업과 수산물 소비활성화 MOU를 체결하고, 자체 수산물 요리교실을 여는 등 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광용 여수해수청장은 “여수청은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수산물의 안전을 널리 알려 우리 지역 수산물의 소비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0816_01.png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