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2023년도 하반기 소각시설 정기유지보수 실시

기사입력 2023.10.18 13: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연간 2회 정기적인 보수작업을 통해 소각시설의 안정적인 운영 관리 지속

    -환경자원사업소에서 운영중인 소각시설 하반기 보수 10월 21일~11월 10일(20일간)



    [크기변환]image02 (1).png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 환경자원사업소에서 운영중인 소각시설의 하반기 정기유지보수를 20일간(10월 21일~11월 10일) 실시한다.


    여수시 생활폐기물소각시설은 1일 100톤 처리능력의 시설로 연중 상시 가동으로 인해 피로가 누적된 각종 설비를 보수하고자 연간 2회의 정기유지보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정기유지보수는 약 1.5억여 원을 투입하여 공단 직원의 자체정비와 외주 협력업체(공사·용역) 건으로 진행되며, 11월 10일 재가동하여 내년 상반기(4월)까지 약 6개월 연속가동을 목표로 유지보수를 실시 한다. 


    주요 세부공사로는 소각시설 세정공사, 바닥재 이송장치 보수, 백필터 청소 및 점검 등 환경오염방지시설의 철저한 점검과 보수로 환경오염물질 배출 저감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모든 작업에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교육과 감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유화 이사장은 “소각시설 정기유지보수를 통해 시설물 운영중에 발생하는 고장 등을 사전 예방하고 내용연수를 증가시킬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추진하면 좋겠다”라고  독려하였으며, 특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작업하기를 당부하였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환경미화 및 폐기물처리시설 운영 등 여수시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박도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