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ESG운영위원회 휴먼MG나눔단...법률, 선축, 세무, 금융 상담 진행
-법률 심정현 법무사, 건축 추현호 건축사, 세무 하철오 세무사, 금융 MG 김충열 전무
여수한려새마을금고(이사장 공경택) ESG운영위원회 휴먼MG나눔단은 여수 죽림 부영아파트 1단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법률,선축,세무,금융)’를 진행(7일)하였다.
법률(심정현 법무사), 건축(추현호 건축사), 세무(하철오 세무사), 금융(MG 김충열 전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아파트를 방문하여 입주민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다.
법률 분야에선 상속 및 증여, 임차인의 지체차임에 대한 상담, 건축 분야는 주택 신축에 따른 인허가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
세무 및 금융 분야에서는 금융, 사업, 연금, 기타소득 합계 연 2,000만 원 이상의 소득 발생 시 피보험자 자격상실과 관련하여 가족 간 증여공제 제도를 활용하고 비과세상품 가입에 대해 안내를 해 주었다. 또한, 대출이 있는 경우는 본인의 신용도 및 소득이 상향되었을 경우 금리 인하 제도에 대한 상담을 했다.
죽림 부영 아피트 관리소장은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입주민이 궁금한 부분을 해결해 주었으면” 하는 부탁과 함께 “입주민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직접 아파트를 방문하여 상담해 주어 고맙다”는 말을 전해주었다.
소라면 죽림지구에 위치한 여수한려새마을금고는 죽림부영1단지 아파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주변 아파트 및 인근마을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벌률, 건축, 세무, 금융)’를 통해 ESG경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김충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