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예비사회적기업 아이앤만케어센터 오수연 대표, 새마을금고중앙회 ESG 공모 응모로 기부
-저출산 인구감소 해결을 위한 취약계층 산모 지원
▲좌로부터 심정현 여수한려새마을금고 ESG 위원장, 추현호 MG 휴먼나눔단장, 여수한려새마을금고 이사장, 오수연 예비사회적기업 아이앤맘케어센터 대표
여수시는 지난 4일, 여수한려새마을금고가 연말연시를 맞아 여수시 저소득가구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예비사회적 기업 아이앤맘케어센터 오수연 대표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진행한 ESG 공모에 응모하여 새마을금고중앙회 200만 원, 여수한려새마을금고 200만 원으로 총 400만 원이 기부되었다.
전달식은 여수시청 교육복지국장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여수한려새마을금고 ESG위원장 심정현, MG휴먼나눔단장 추현호, 여수한려새마을금고이사장, 예비사회적기업 아이앤맘케어센터 대표 오수연 등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금은 산전·사후관리가 필요하지만, 경제적 여건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저소득 임산부를 포함한 여수시 저소득가구에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교육복지국장은 “연말연시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더욱 춥고 힘든 시간들인데 지역사회를 보살피기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여수한려새마을금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여수한려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는 금고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한려새마을금고는 소라면 나눔냉장고 후원 등 지역사회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주 기자